동화로 배우는 스페인어 "Cuentos en audio"



외국어를 공부하기 시작하면 어린 아이가 무작정 듣고 따라 말하는 식의 방법을 활용하기도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짧지만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동화책 읽기' 공부법에 적합한 괜찮은 사이트 하나를 추천하고자 한다.

 

잠시 어린 아이가 됐다고 생각하면서 동화 속으로 빠져 스페인어 공부해 보는 건 어떨까?



Cuentos para dormir

 

 

사이트 이름: Cuentos para dormir  (잠잘 때 듣는 동화)

사이트 주소: https://cuentosparadormir.com/audiocuentos

 

 

동화로 외국어를 공부하는 학습법은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 어린이들이 읽는 동화로 외국어 공부할 때의 장점은 아래가 있다.

 

- 문장 구성이 단순

- 문장 반복이 많음

- 짧지만 굵은 내용

 

외국어 초보자들이 동화를 이용해 공부하기에 큰 부담감도 없고, 무엇보다도 쉽고 가볍고 '재미있게' 언어를 접하다 보면 언어 구조에 대한 이해력 향상도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 있다.

 

Cuentos para dormir 사이트는 오디오 파일도 제공하고 있어서 읽기 + 듣기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스페인어 동화를 활용한 공부 순서 (Pasos para escuchar cuentos en audio) 

 

Step 1 : 스크립트 없이 오디오로 동화 듣기

Step 2 : 스트립트와 함께 놓쳤던 내용 확인하면서 동화 듣기

Step 3 : 스크랩트 없이 다시 듣기

Step 4 : 딕테이션 해보기

Step 5 : 안 들리는 단어가 없을 때까지 반복해서 듣기

 

※ 혼자서 회화공부를 하고 싶다면, 동화를 듣고 내용의 줄거리를 혼자서 스페인어로 주저리 주저리 해보는 것도 도움될 것이다.

 

여기서 문법적 오류를 범했는지의 여부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나의 말로 동화 줄거리를 요약할 때, 문법적으로 옳고 그른 지와는 별개로 (문법적으로 오류가 많다고 하더라도) '스페인어로 사고하는 법'을 조금씩 그러나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분홍색으로 표시한 상자를 활용할 것!

 

메뉴 Audio cuentos → audiocuentos originales로 들어가면 위의 화면이 나올 것이다.

 

오디오 파일이 스페인 스페인어 버전중남미 스페인어 버전으로 나눠져 있는 동화도 많이 있으니 다양한 스페인어 억양을 익히며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다.

 

Cuentos cortos 메뉴 및 Audio cuentos 메뉴 모두 활용 가능하다. 동화의 종류도 많아서 원하는 동화를 선택해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또 다른 스페인어 동화 사이트 Mundo primaria

 

단 이 사이트에서는 스크립트는 따로 제공하지 않는다. 하지만 5분 내외의 짧은 오디오 동화 자료가 많고 오디오 발음도 스페인어 자격증 델레시험에 나오는 목소리랑 비슷해서 도움이 될 것이다.

 

사이트 주소: http://www.mundoprimaria.com/audiocuentos-infantiles/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