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공부 사이트 "Practica español"




 

스페인어 공부에 많은 도움을 준 사이트 하나를 추천하고자 한다.


 

Practica Español


▶ 사이트 주소: http://www.practicaespanol.com/

 

사이트 위 메뉴 목록을 보면, [Noticias, Vocabulario, Gramática, Música, Maestro SPOT]으로 나눠져 있다.

 


가장 자주 들어가게 되는 메뉴는 Noticias. 기사를 보면서 오디오도 듣고, 기사 관련 연습문제도 풀 수 있으니 한국 학생들에게는 활용도가 높은 공부 사이트인 것 같다.



 

 1. Noticias 메뉴

 

  - Noticias에 들어가면 우측에 Nivel de español과 Categorías를 선택하여 본인의 레벨과 관심분야의 기사를 필터링해 읽어볼 수 있다.


   대부분의 기사는 오디오파일 및 동영상이 지원되고 일부 기사에는 연습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Comprensión del texto 원문이해, apuntes gramaticales 문법체크, ect 등) 

 

2. Vocabulario 메뉴

  - Noticias에 올라온 기사 중 어휘관련 기사만 따로 모아놓은 곳이다. 이곳 역시 레벨에 따라 음성파일이 지원된다.

 

3. Gramática 메뉴

  - Sintaxis(구문론), verbos(동사), morfología(형태론), ortografía(철자법), gentilicios(지명) 등 다양한 문법에 대한 내용을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하지만 문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보다는 예문 위주이니, 초보자에게는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다. 문법을 따로 한 번 공부하고 다양한 예시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괜찮은 메뉴다.

 

4. Música 메뉴

  - 노래, 콘서트, 앨범 등 음악과 관련한 기사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도 역시 음성파일 및 동영상으로 함께 공부할 수 있다.

 

 

대부분 기사의 길이가 그리 길지 않아 부담 없이 들어가서 읽을 수 있다. 자신의 레벨에 맞는 기사를 읽고 관련 연습 문제도 풀고, 하루에 한두 개씩 보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니 오늘부터 시작해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